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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률마케팅 4기 모집안내 | 강의료 인상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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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Sonny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회   작성일Date 25-04-25 07:10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 마케팅 마케터 감성인간입니다.​​법률사무소 마케팅 오래 하고 있는데 고객 문의로 이어지지 않네요.​​위와 같은 고민이 있진 않으신가요? 혹시나 노출도 웬만큼 되고 있는데 그러진 않으신가요?​​그렇다면 콘텐츠의 구성이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화려한 이미지에, 충분한 정보, 깔끔한 포스팅 등 크게 빠질 것 없는 콘텐츠로 보이지만 가장 중요한 게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바로 '실제 사례'입니다.​​대표님께선 실제 사례가 무엇이 그리 중요하느냐,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여기서 확실히 아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법률사무소 마케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단순히 법률 마케팅 '노출'을 위해서? 유입을 늘리려고?​​그런 목적이 설정돼 있다면 수정하십시오.​​가장 중요한 마케팅 목적은 '고객 신뢰 확보'여야 합니다.​​고객이 해당 법률사무소를 신뢰할 수 있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법률사무소 신뢰를 높이기 위해선 실제 사례가 중요합니다​​그렇다면 고객은 법률사무소의 무엇을 보고 신뢰할까요?​​법률사무소 마케팅의 시작은 그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2가지 부류의 고객을 이해하는 게 필요합니다.​​① 지역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유입된 고객 → 부산민사전문변호사, 부산대여금변호사 등② 소송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유입된 고객 → 소유권이전등기청구소송,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등​​이 법률 마케팅 2가지 키워드 부류 중 노출됐을 때 더 효과적인 것은 아무래도 '지역 관련 키워드'입니다. 실제 그 지역 내 변호사를 찾는 고객일 가능성이 크죠. ②번 고객은 우리 지역에 있지 않은 고객일 가능성이 커서 접근성 면에서 연결될 가능성이 적습니다.​​3개 포스팅 만에 바로 상위노출 성공^^​​그렇다고 도움되지 않은 콘텐츠는 결코 아닙니다. '부산○○변호사'를 검색해서 들어온 고객이 다른 정보성 콘텐츠를 보면서 해당 법률사무소의 신뢰가 올라갈 수 있는 것이거든요. 다양하게 섞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정보성 콘텐츠 법률 마케팅 예시 (대행 중인 블로그X)​​실제 소송 의사가 있는 고객이라면, 변호사를 알아볼 때 중요하게 보는 것이, 관련 소송 경험이 있는지, 더 나아가 승소 사례가 있는지일 것입니다.​​​​단순히 법률 정보'만'쓴다 해서 고객 설득이 될까요?​​법률 정보를 참고할 순 있지만 그렇다고 그 법률사무소를 신뢰하는 것으로 이어지진 않습니다.​​확실히 실력 있는 법률사무소인지, 믿을 만한지를 묻고 있는데, '소송에선 이것이 중요해'라고만 외친다면 결코 설득되지 않을 겁니다.​​'법률사무소의 실력'을 보여줘야 해요. 그 실력은 실제 소송 사례 또는 승소 법률 마케팅 사례를 통해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구요.​​실제 사례가 담겨 있지 않은 포스팅실제 사례가 담겨 있는 포스팅 (대행 중인 블로그X)​​위 두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예지만, 고객 입장에서 어떤 포스팅이 좀더 끌릴까요?​​2번째 포스팅입니다.​​실제로 위자료를 받는 것에 성공했다면서 어떻게 승소를 이끌었는지 그 과정과 핵심 사항에 대해 정리하면 고객에게 훨씬 설득력 있게 다가갈 것입니다.​​물론, 이렇게 실제 사례를 다루는 것에 현실적 제약이 존재합니다.​​이런 방식을 진행하는 데 있어, 법률 마케팅 2가지 큰 제약이 존재합니다.​​① 법률사무소 대표님 또는 담당자와 꾸준한 소통이 진행돼야 합니다 → 자료, 정보 전달 필수★② 구체적인 사건을 밝힐 수 없는 현실적 한계​​즉, 법률사무소 측에서 자료와 정보 전달이 어려우면 실제 사례를 다루기 어렵고, 다루더라도 구체적인 사실에 대해 세세하게 밝힐 수 없는 한계가 존재합니다.​​대표님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만약 법률사무소 측에서 너무 바빠 자료 전달이 어려울 경우, 대부분의 블로그처럼 법률 정보를 정리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지만, 그렇게 진행했는데도 법률 마케팅 문의로 이어지지 않아 블로그까지 오신 것 아닌가요?​​법률사무소 마케팅 효과를 내기 위해선 어느 정도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그리고 구체적인 사실을 세세하게 밝히는 건 어렵지만, 개인 정보가 특정되거나 노출되지 않는 선에선 어느 정도 언급하는 건 괜찮습니다. 선을 넘지 않는 방향에서 적절하게 실제 사례를 언급하고 있죠.​​​​정리하면 법률사무소 마케팅에선 '실제 사례'를 다루는 게 매우 중요하고, 원활한 소통과 자료 전달이 이뤄지면 확실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그 실제 사례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룰지에 대해서도 법률 마케팅 대표님께서 아시면 좋은데, 그 부분은 다음 포스팅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법률사무소 마케팅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하단 연락처 또는 오픈채팅 통해서 연락 주시고요.​​만약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인데 상위노출이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하단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도 상위노출 가능합니다.안녕하세요. 마케터 감성인간입니다. 소규모로 운영하는 법률사무소 같은 경우, 마케팅 비용을 과감히 투자...​​문의: (문자로 먼저 연락 부탁드립니다)​​■ 오픈채팅 문의는 하단 클릭 바랍니다​​2025년 4월 17일의 기록마케터 감성인간법률사무소마케팅, '이것'빠지니까 문의로 법률 마케팅 이어지지 않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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