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마케팅 4기 모집안내 | 강의료 인상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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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법률 마케팅 마케터 감성인간입니다.법률사무소 마케팅 오래 하고 있는데 고객 문의로 이어지지 않네요.위와 같은 고민이 있진 않으신가요? 혹시나 노출도 웬만큼 되고 있는데 그러진 않으신가요?그렇다면 콘텐츠의 구성이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화려한 이미지에, 충분한 정보, 깔끔한 포스팅 등 크게 빠질 것 없는 콘텐츠로 보이지만 가장 중요한 게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바로 '실제 사례'입니다.대표님께선 실제 사례가 무엇이 그리 중요하느냐,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여기서 확실히 아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법률사무소 마케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단순히 법률 마케팅 '노출'을 위해서? 유입을 늘리려고?그런 목적이 설정돼 있다면 수정하십시오.가장 중요한 마케팅 목적은 '고객 신뢰 확보'여야 합니다.고객이 해당 법률사무소를 신뢰할 수 있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법률사무소 신뢰를 높이기 위해선 실제 사례가 중요합니다그렇다면 고객은 법률사무소의 무엇을 보고 신뢰할까요?법률사무소 마케팅의 시작은 그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2가지 부류의 고객을 이해하는 게 필요합니다.① 지역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유입된 고객 → 부산민사전문변호사, 부산대여금변호사 등② 소송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유입된 고객 → 소유권이전등기청구소송,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등이 법률 마케팅 2가지 키워드 부류 중 노출됐을 때 더 효과적인 것은 아무래도 '지역 관련 키워드'입니다. 실제 그 지역 내 변호사를 찾는 고객일 가능성이 크죠. ②번 고객은 우리 지역에 있지 않은 고객일 가능성이 커서 접근성 면에서 연결될 가능성이 적습니다.3개 포스팅 만에 바로 상위노출 성공^^그렇다고 도움되지 않은 콘텐츠는 결코 아닙니다. '부산○○변호사'를 검색해서 들어온 고객이 다른 정보성 콘텐츠를 보면서 해당 법률사무소의 신뢰가 올라갈 수 있는 것이거든요. 다양하게 섞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정보성 콘텐츠 법률 마케팅 예시 (대행 중인 블로그X)실제 소송 의사가 있는 고객이라면, 변호사를 알아볼 때 중요하게 보는 것이, 관련 소송 경험이 있는지, 더 나아가 승소 사례가 있는지일 것입니다.단순히 법률 정보'만'쓴다 해서 고객 설득이 될까요?법률 정보를 참고할 순 있지만 그렇다고 그 법률사무소를 신뢰하는 것으로 이어지진 않습니다.확실히 실력 있는 법률사무소인지, 믿을 만한지를 묻고 있는데, '소송에선 이것이 중요해'라고만 외친다면 결코 설득되지 않을 겁니다.'법률사무소의 실력'을 보여줘야 해요. 그 실력은 실제 소송 사례 또는 승소 법률 마케팅 사례를 통해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구요.실제 사례가 담겨 있지 않은 포스팅실제 사례가 담겨 있는 포스팅 (대행 중인 블로그X)위 두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예지만, 고객 입장에서 어떤 포스팅이 좀더 끌릴까요?2번째 포스팅입니다.실제로 위자료를 받는 것에 성공했다면서 어떻게 승소를 이끌었는지 그 과정과 핵심 사항에 대해 정리하면 고객에게 훨씬 설득력 있게 다가갈 것입니다.물론, 이렇게 실제 사례를 다루는 것에 현실적 제약이 존재합니다.이런 방식을 진행하는 데 있어, 법률 마케팅 2가지 큰 제약이 존재합니다.① 법률사무소 대표님 또는 담당자와 꾸준한 소통이 진행돼야 합니다 → 자료, 정보 전달 필수★② 구체적인 사건을 밝힐 수 없는 현실적 한계즉, 법률사무소 측에서 자료와 정보 전달이 어려우면 실제 사례를 다루기 어렵고, 다루더라도 구체적인 사실에 대해 세세하게 밝힐 수 없는 한계가 존재합니다.대표님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만약 법률사무소 측에서 너무 바빠 자료 전달이 어려울 경우, 대부분의 블로그처럼 법률 정보를 정리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지만, 그렇게 진행했는데도 법률 마케팅 문의로 이어지지 않아 블로그까지 오신 것 아닌가요?법률사무소 마케팅 효과를 내기 위해선 어느 정도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그리고 구체적인 사실을 세세하게 밝히는 건 어렵지만, 개인 정보가 특정되거나 노출되지 않는 선에선 어느 정도 언급하는 건 괜찮습니다. 선을 넘지 않는 방향에서 적절하게 실제 사례를 언급하고 있죠.정리하면 법률사무소 마케팅에선 '실제 사례'를 다루는 게 매우 중요하고, 원활한 소통과 자료 전달이 이뤄지면 확실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그 실제 사례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룰지에 대해서도 법률 마케팅 대표님께서 아시면 좋은데, 그 부분은 다음 포스팅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법률사무소 마케팅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하단 연락처 또는 오픈채팅 통해서 연락 주시고요.만약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인데 상위노출이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하단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도 상위노출 가능합니다.안녕하세요. 마케터 감성인간입니다. 소규모로 운영하는 법률사무소 같은 경우, 마케팅 비용을 과감히 투자...문의: (문자로 먼저 연락 부탁드립니다)■ 오픈채팅 문의는 하단 클릭 바랍니다2025년 4월 17일의 기록마케터 감성인간법률사무소마케팅, '이것'빠지니까 문의로 법률 마케팅 이어지지 않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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